제주은행 본점 창립 54주년 기념식
제주은행 박우혁 은행장 축사 영상

제주은행(은행장 박우혁)19, 제주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창립 54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유튜브(YouTube)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창립기념행사는 오프닝 영상, 창립 기념사 등으로 이어졌던 기존 형식을 벗어나 고객과 그룹 CEO 축사 영상을 시작으로 CEO 소통간담회를 진행하며 유연한 분위기를 선사하고 행사 전반에 활력을 견인했다.

특히, 새롭게 시도한 ‘CEO Talk’ 소통간담회는 제주를 이야기하다라는 주제로 제주도민, 고객, 조직, 그리고 직원 관점에서 초심과 창업정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박우혁 은행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우리가 기억해야 할 창의창달(創意暢達)’ 창업정신은 제주은행이 ‘Only 1’으로 나아가도록 하는 핵심 동력이라며 임직원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창의성에 기반한 일류 커뮤니티 뱅커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행장은 창업의 기틀이 되었던 도민의 은행이라는 바람이 금융의 힘으로 제주를 이롭게 한다는 미션으로 이어졌고, 오늘날 우리가 나아가야 할 일류 커뮤니티 뱅크라는 지향점으로 다다랐다고 전하며 제주라는 브랜드를 가진 은행으로서 제주의 가치를 높이고 도민 삶의 동반자로서 책임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제주은행은 지난해 박우혁 은행장 취임 이후 지역사회, 제주도민 그리고 금융을 연결하는 일류 커뮤니티 뱅크지향점을 선언하고 상생금융에 기반한 동반성장의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