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19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대회
2022년 제19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대회

국립제주박물관(관장 박진우)은 오는 21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전시실과 야외에서 20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제주도 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우리 문화재를 직접 보며 느낀 감동을 자신의 눈높이에서 창의적으로 표현해봄으로써 문화유산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높이고 박물관이 어린이들에게 더욱 친숙하고 열린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해 왔다.

대회와 함께 부대행사로 솜사탕 나누어 주기, 비눗방울 만들어 보기, 인생네컷 사진 찍기 등을 마련하여 참가 어린이들과 박물관 관람객들에게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박물관 도서 자원 순환 및 공유를 위해 각종 발간 자료를 나누는 책드림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대회 참가 대상은 6~7세 유치부와 제주도 내 초등학생 및 동일연령의 어린이이며, 당일 현장에서 4, 8절 도화지를 제공한다. 도화지 외의 필요 물품(수채물감, 크레파스 등)은 참가자가 직접 준비해야 한다.

대회 참가 신청서 접수는 105일부터 19일까지며, 박물관 누리집에서 접수한다.

접수 방법은 박물관 누리집에서 교육/행사다음 문화행사다음 어린이 문화재 그리기 대회를 통하면 된다. 대회 수상작 발표는 1024일에 박물관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