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리뷰]‘세상을 만나는 나’(부크크, 2021)

책의 표지
책의 표지

글이 가진 힘은 크다고 느껴지는 요즘이다.

세상엔 수많은 글들이 존재하며 일상을 살아갈 때 다양한 영향력을 끼친다. 혼자서만 끙끙 앓던 가슴속에 맺힌 응어리를 풀어주기도 하고, 한줄의 글에 위로를 받기도 하며 다시 시작할 용기도 가지게 해준다.

제주 출신의 매체활용 글쓰기 전문 작가인 고영희 작가가 쓴 세상을 만나는 나는 무미건조한 일상 속에서 어떻게 보면 그냥 지나칠 수도 있는 순간들을 캐치하여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 내는 글쓰기를 보여주고 있다.

내 안의 사소하지만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바라보면 보이는 인간의 마음인 희, , , ,, , 욕인 칠정이라는 다양한 감정들과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존재하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 삶의 본질에 대한 깊이감 있는 통찰력까지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일상에서 마주하는 책과 음악 그리고 삶 곳곳에 스며들어져 있는 38편의 주제별 이야기들까지, 영화의 한 장면을 보듯 책 왼편에는 작가가 직접 그린 그림이 오른편에는 짧은 문장과 섬세한 표현력으로 울림을 주는 시에세이로 써내려 간 색다른 느낌을 주는 책이다.

 

한 계절 피어나 바람에 흩날리며 사라지는 운명을 타고난 그대, 깊어지는 가을 어느 날 텅빈 육체의 의지해 세상 속으로 소멸하는구나

억새 중에서.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날에 은빛으로 일렁이며 바람결에 춤추는 억새밭의 낭만이 떠올라 내가 가장 좋아하는 가을날이 온 듯해 이편에 눈길이 갔다.

매섭게 불어대는 차갑고 시린 겨울 바람이 불어오기전에 억새풀잎이 반겨주는 가을날의 햇살을 받으며 책을 읽고 사색의 시간을 가져 보는 건 어떨까?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