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읍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로컬콘텐츠 개발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성산읍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성산읍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로컬콘텐츠 개발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성산읍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서귀포시 성산읍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김상규)는 지난 7일과 142회차에 걸쳐 성산읍 성산리 마을 자원 조사를 통해 주민 스스로 마을여행 코스를 기획·개발하는 로컬콘텐츠 개발 교육을 진행했다.

성산읍 성산리사무소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성산리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회원 54(1회차 26, 2회차 28)참여했으며, 제주의 지속 가능한 관광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제주착한여행 허순영 대표가 교육을 맡았다.

7일 진행된 1회차 교육에서는 마을 여행의 정의와 마을여행 코스 개발 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간략히 교육한 후 성산리 지역의 관광자원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14일 진행된 2회차 교육에서는 발굴한 관광자원을 바탕으로 주민들이 직접 마을여행 코스를 기획하고 토론하며 교육을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마을주민은 마을 여행 콘텐츠 개발교육을 받고 성산리 마을의 다양한 콘텐츠에 대해 많은 생각을 들었다시기적절한 교육에 매우 만족한다는 의견을 남겼다.

한편, 성산읍 성산리는 20221월부터 20237월까지 성산리 오정개마을 일대에서 진행한 도시재생예비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짓고, 2024년 상반기 국토부 도시재생사업(우리동네살리기 유형) 공모를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