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미중학교 김 군, 말기심부전
현재 서울대병원에서 투석 중
교육지원청, 바자회로 돕기 나서
동문·학생 등도 바자회 예정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이 위미중학교에 바자회에서 거둔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이 바자회에서 거둔 수익금 전액을 위미중학교에 기부했다.

신장기능이 거의 상실해 혈액투석으로 생명유지를 해야 하는 말기심부전증을 앓고 있는 위미중 3학년인 김모 군. 김 군은 현재 서울대병원에서 혈액투석을 하며 병마와 싸우고 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김 군에게 도움을 주고자, 사랑 나눔 바자회를 열고 도움의 손길을 보내고 있다.

스포츠로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했던 김 군은 최근 학교에서 축구 등을 한 후, 집에 돌아 왔는데, 평소보다 피로감이 커 잠이 많아진 날이 무척 늘었다. 이를 본 모친인 한미숙 씨(가명)는 청소년 시절 성장통이라 여겼다. 그런데, 구토, 두통 등이 심해져 제주시 병원을 찾았다가, 김 군은 올해 9월초 말기심부전 판정을 받았다. 

말기심부전증은 신장이 몸에서 하는 기능을 상실하게 되어 신장에서 소변을 만들어 배출되던 노폐물이 몸속에서 축적되어 구토, 메스꺼움식욕부진, 두통, 고혈압 등 여러 증상이 나타난다. 현재 서울대병원에서 치료중인 김 군은 일주일에 3회, 4시간 혈액투석을 받고 있으며 병마와 싸우고 있다. 

키 180cm, 몸무게 95㎏의 건장한 체격을 가졌던 김 군은 혈액투석으로 몸무게가 16㎏이나 감소될 정도로 치료는 힘겹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김 군은 경찰관이 되어서 사회에 봉사하고 싶은 마음을 가진 학생이었다. 이런 김 군은 몇 달째 병원 신세를 지고 나서 경찰관인 자신의 꿈을 잃을 까봐 우울해 졌다. 

모친인 한미숙 씨는 “아이는 활발한 성격으로 운동을 좋아해 친구들이 많았다. 항상 긍정적이고 정의감도 강해 경찰관을 꿈 꿨다. 그러던 아이가 꿈을 잃을까봐 우울한 표정을 볼 때 가슴이 아프고 무척 슬프다”라면서 “그렇지만 병은 반드시 고칠 수 있고, 다시 꿈을 위해 달릴 수 있다”라며 달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 씨는 “신장이식을 위해 서울 생활을 하고 있다. 몇 달째 서울 생활은 경제적으로 힘들게 하고 있다. 다행히 몇 군데에서 도움을 주겠다고 하시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런 김 군의 사연을 알게 된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17일 전 직원이 참여하는 사랑 나눔 알뜰바자회를 열어 학생 돕기에 나섰다.

행사가 열리는 지원청 3층 대강당에는 직원들이 기부한 도서·의류·신발·가방·악세사리·생활주방용품·문구류·식료품 등의 물품이 진열됐다. 이날 물품을 팔아 거둔 수익금은 180여만원에 달했다. 수익금은 위미중에 전해져 김 군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허효정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장학사는 “병마와 싸우는 학생이 밝고 활동적인 아이라고 들었다. 참으로 가슴 아프고 이 행사가 크게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응원하고 사랑하는 마음이 전해졌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자율적으로 행사에 동참해주신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전부서 직원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라면서 “이번 행사로 지역 내 학교와 함께하는 나눔 문화가 확산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위미중학교 운영위원회는 동문, 학생, 학부모가 함께 주관하는 학생돕기 바자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