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민 소방경
한정민 소방경

9회 공무원상 시상식에서 서귀포 출신 한정민 소방경이 옥조근정훈장을 수훈했다.

9회 공무원상 시상식이 26일 정부세종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윤석열 대통령이 참석해 포상을 친수했다. 55명의 수상자들 중 서귀포출신 한정민 소방경이 옥조근정훈장을 수훈했다.

서울특별시 119특수 구조단 소속 한정민 소방경은 25년 근무 기간 동안 천안함 폭침, 대청도 지뢰 사고 등 국내 대형 재난 뿐 만아니라 7번의 국제 구조활동도 참여했다.

한정민 소방경은 서귀포신문과의 통화에서 개인적으로 영광이지만 현장에서 함께한 동료 소방관에게도 영광을 돌리고 싶다라면서 현장은 늘 위험하다. 그렇지만 생명이 소중함을 알기에 늘 재난과 사고 현장을 누빌 수 있었던 것 같다. 변함없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하는 역할에 충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55명의 수상자들은 국민추천과 국민평가단 평가와 윤석열 정부운영 방향반영해 '상식과 공정' '역동적 경제' '따뜻한 동행' '자율과 창의' 4개 분야서 선발됐다. 녹조근정훈장은 홍석구 농림축산식품부 농업사무관이 수훈했다.

한정민 소방경(52)은 보목동 출신으로 서귀포고를 졸업했고 서울시립대 재난공학과 박사과정 중이다. UDT에서 군복무를 마쳤고, 현재 서울특별시 119특수 구조단 근무 중이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