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청 전경
서귀포시청 전경

서귀포시는 2024년 가족·보육·아동·청소년 등 5개 분야 중점 과제를 선정해 1238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는 내년 저소득 다문화 자녀 교육활동비 지원, 어린이집 입학준비금 지원, 보호대상아동 대학입학준비금, 고위험군 청소년 집중심리클리닉 운영 등을 추진한다.
 
아이돌봄서비스 확대(다자녀 본인부담금 10% 추가 지원), 아동급식 단가 인상, 부모급여 확대, 한부모가족 아동양육비 지원확대, 디딤씨앗통장 범위 확대 등도 추진한다.

또한 서귀포시다함께돌봄센터 2개 신규 확충,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 신축 이전 운영, 일시보호시설개선,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서귀포시가 내년 추진할 5개 분야별 중점과제 내용을 보면 우선 여성의 가치를 더하는 역량과 자기개발 기회를 확대한다.

또한 다문화, 한부모, 1인가구 등 변화하는 가족 형태의 맞춤형서비스 제공과 가족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한다.


보육 환경개선 및 공보육 서비스 확대를 위해 735억을 투자해 고품질 보육서비스를 제공한다.


꿈을 키워나가는 미래세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위기 청소년들을 보호해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시키고자 노후 청소년수련시설 기능보강 및 신축 이전하는 서귀포시청소년  문화의집을 청소년 친화형 활동공간으로 조성하는 등 쾌적하고 안전한 청소년 활동 환경을 마련한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갑진년 새해에도 서귀포 시민 모두가 일상속에서 체감 할 수 있는 안심 복지서비스 확대로 건강하고 행복한 서귀포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