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국회의원

2024년 새해에는 꿈과 목표를 향해 도전하고 성장하는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대한민국 경기 여건이 녹록지 않습니다.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3고(高) 위기’를 넘어 저성장·저출산·저소비의 ‘3저(低 위기’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경제는 얼어붙고, 매년 이상기후 발생 빈도가 늘어나는 등 기후위기도 심각합니다.

그럼에도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도민의 뜻을 받들어 민생을 돌보고 제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지난 한 해 더불어민주당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 대책위원장을 맡아 방사성 물질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 모두의 바다를 지키기 위해 앞장서 싸웠습니다. 

만성적인 일손 부족에 시달리는 농어촌 인력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해 ‘농어업고용인력지원 특별법 제정안’을 대표발의해 통과시켰고, 알뜨르비행장 무상사용 근거를 담은 ‘제주특별법 개정안’을 통과시켜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제주평화대공원 조성이 본격화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노적성해(露積成海), 이슬방울이 모여서 바다를 이룬다는 의미입니다. 우리 앞에 경기 침체, 기후 위기, 인구 감소, 이념 갈등 등 새로운 위기와 난제가 놓여있지만, 변화를 희망하는 작은 노력들이 모여 큰 꿈을 이뤄내리라 믿습니다. 도민 여러분과 함께 지혜를 모아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희망을 길어 올리겠습니다.

2024년 새해, 가정에 늘 평안과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하며 뜻하는바 모두 이루는 빛나는 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