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독서마라톤 포인트 지급 도서 해외로 나눔

제주 학생 417명의 이름이 담긴 도서가 싱가포르에 있는 학교로 보내진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25일 지난 2023년 독서마라톤 인증의 결실로 마련된 도서를 싱가포르한국국제학교에 기증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지난 202310월에 독서마라톤의 첫 결실로 333권의 도서를 프랑스 한국교육원에 기증한 데 이어 하반기 인증을 받은 417명 학생의 이름으로 1인당 1권의 도서를 기증한다.

독서마라톤은 도교육청이 가정·학교·지역사회 연계 독서 문화 조성 및 독서를 통한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초··고 학생을 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개발·보급한 독서마라톤 수첩은 학생들이 책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5가지 주제로 구성돼 있다. 9개의 미션에 골고루 참여해 800포인트를 획득하면 독서 인증 배지를 받고 자신의 이름으로 해외에 있는 친구들에게 책을 기부할 수 있다.

이에 도교육청은 독서마라톤 인증 학생들의 추천 도서가 한국 문화와 한글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해외에 있는 한국학교를 선정해 도서를 보내고 있다.

싱가포르한국국제학교에서는 재외국민 학생들이 한국 교육과정을 배우고, 한국 문화를 습득하는 토요한글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김광수 교육감은“‘한국의 창을 열고 세계를 누벼라는 싱가포르한국국제학교의 교육 모토가 우리 교육청의 독서마라톤 사업 취지와도 부합하며, 이번에 보내는 도서가 우리 아이들이 세계 속의 자랑스러운 한국인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