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JDC 4박 5일 간 프로그램 운영

도교육청과 JDC의 업무 협약을 통해 JDC 전액 지원으로 도내 고등학교 30명이 싱가포르 현지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도내 고등학생 30명이 참여해 124일부터 28일까지 45일간 글로벌 역량강화 싱가포르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싱가포르의 명문 난양공대(Nanyang Technological University) 폴른랩 및 The Hive 방문 견학과 재료공학과 조남준 교수의 특강 청취, 싱가포르 국립대학교(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 재학생과의 만남을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교육시스템을 체험하게 된다.

또한 리틀인디아, 차이나타운, 오차드 거리를 방문해 다문화 사회의 이해를 돕고 싱가포르 시티 갤러리, 가든스 바이 더 베이, 라이언 공원, 마리나베이샌즈 등의 방문을 통해 싱가포르의 역사와 문화 이해 시간을 갖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 싱가포르 탐방이 외국의 가치 있는 문화를 경험하고 학습함으로써 보다 넓은 관점에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외국어 능력 향상 등 스스로의 역량을 강화시켜 미래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교육청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글로벌 차세대리더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이번 싱가포르 탐방 프로그램에 JDC가 학생 경비 전액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