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ChatGPT 활용 교육
3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
평생 학습자 창의성 발휘 기회

생성형 AI 기술인 ChatGPT 등을 활용해 코딩 없이 스토리텔링 북을 만들며 다양한 생성형 AI를 활용하고 결과물을 만드는 시간이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제주대학교는 지난 28일 생성형 AI 기술인 ChatGPT 등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교육 프로그램은 제주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에서 지원하는 평생학습동아리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에서 운영했다.

Jeju Com Edu라는 평생 학습 동아리를 구성하고 평생 학습자와 컴퓨터 교육을 전공하는 예비 교사가 함께 세대 융합을 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교육에는 3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평생 학습자가 참여해 '생성형 AI를 활용한 노코딩 스토리텔링 북 만들기'로 다양한 생성형 AI를 활용해 자신만의 이야기를 책과 음악, 영상으로 제작하는 과정을 가졌다.

나의 제주 이야기를 주제로 이야기 도출부터 작품 제작까지 팀 협업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참가자들이 코딩 없이도 손쉽게 스토리텔링 북을 만드는 경험을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AI 기술을 활용한 노코딩 스토리텔링 북 제작은 참가자들에게 코딩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면서도 자유로운 표현의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제주의 아름다움과 다양성을 발견하며 서로를 더 잘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