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주고등학교(교장 한상용)2024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지난 123일부터 21일까지 810일 동안 신입생 해외문화 탐방 행사를 진행했다.

‘2024 GLOBAL ADVENTURE! 남주, 세계를 품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해외문화 탐방에 입학성적이 우수한 신입생 10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를 순회하며 고대에서 현대까지 신화와 역사, 종교, 건축 양식, 식생활, 의사소통 등 유럽 각국의 문화와 역사를 체험했다

학생들은 이탈리아의 로마에서 밀라노까지, 스페인의 바르셀로나, 프랑스의 파리 등 서유럽의 주요 도시를 방문하며 전 세계인들이 동경하는 유럽의 미학과 역사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가졌다. 또한 학생들은 고대 로마의 유물을 감상하고 콜로세움을 방문하여 로마 제국의 위대함을 직접 체험했다. 스페인의 바르셀로나에서는 가우디의 건축물과 고딕 양식의 건축물을 감상하고 새롭게 변모한 스페인의 다채로운 문화와 예술에 관한 이해를 높였다. 프랑스에서는 에펠탑을 비롯한 파리의 유명한 명소들을 방문하며 프랑스 예술과 도시 문화의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었다.

이 외에도 학생들은 각 국가의 전통적인 식문화를 체험하고, 현지인들과의 대화를 통해 언어와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는 계기를 가졌다. 또한 현지 가이드들의 설명을 들으며 각 국가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풍부한 이해를 얻었다.

남주고 관계자는 이번 서유럽 문화 탐방은 학생들에게 세계 각지의 문화에 대한 폭넓은 시야를 제공했으며, 국제적 감각과 이해력을 키우고 세계 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