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문고등학교(교장 강명화)121일부터 26일까지 호주 시드니에서 글로벌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직업계고 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도교육청에서 진행한 직업계고 해외인턴십 학교 사업단 지원 공모에 선정돼 진행됐다.

중문고에서는 전공 성적과 영어 성적, 원어민 인터뷰, 자신의 꿈 계획에 대한 PPT 발표 등을 토대로 최종 13명의 우수 학생을 선발했다.

호주에서 해외인턴십을 위해 오전에는 어학교육을 진행하고 오후에는 전공과 관련된 직무교육 및 전공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호주의 대표적인 직업훈련기관 TAFE에서 호주의 직업교육 체계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자동차, 접객 서비스, 요양보호를 배우는 다양한 직업훈련 교실과 시설을 견학했다.

그리고 유명 호텔들과 연계해 호텔 실습과 학위과정을 함께 운영하는 호텔 스쿨을 방문하여 현지 취업과 진로에 관한 정보를 얻고 해외 취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도 가졌다.

시드니에 위치한 SSC 블랙와틀베이 캠퍼스 고등학교를 방문해 현지 고등학생과 조리, 연극 등 다양한 수업에 참여하며 영어 소통능력 및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는 시간도 가졌다

강명화 교장은해외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안정적인 글로벌 현장학습 모델 정착 및 해외 취업역량과 고졸 취업의 의지를 강화해 학생과 학부모의 기대에 부합한 직업교육 선진화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