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취임식 개최 예정

송남두  신임 이사장

최근 제주국제명상센터는 신임 이사장에 송남두 씨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제주국제명상센터는 최근 이사회를 개최해 송남두 전 부이사을 3대 신임 이사장으로 선정했다.

송남두 신임 이사장은 제주국제명상센터 설립 때부터 박태수 이사장님과 함께 역할을 했는데 그동안의 경험을 삼아 더욱 더 발전하는 센터가 되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며앞으로 제주 사회에 명상센터에서건 강과 행복한 인생을 찾고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며 사는 세상을 만드는데 일조하고 싶다는포부를 밝혔다.

이어 제주국제명상센터를 통해 도민의 정신적인 건강지킴이 역할로 든든한 동반자로서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통해 도민과 소통을 할 것이다"라며 "도내 최고의 힐링센터가 될 수 있도록 이사장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송남두 신임 이사장은 현재 설강심리상담센터 대표로 있으며 ()한국강사교육진흥원 대표강사, 한국상담학회 초월영성 집단상담 전문영역 수련감독,한국청소년상담학회 전문영역 수련감독, 한국폭력상담학회 전문영역 수련감독, 제주관광대학교사회복지과 현장중심교육개발위원 전)제주국제명상센터 부이사장/상담교육원 원장으로 역임했다.

, 제주지방법원/민사.가사조정위원 및 변호사감독위원, 한국가정법률상담소제주지부설립 소장, 한국상담학회 제주상담학회 회장, 제주관광대학 사회복지과 겸임교수, 여성가족부 강사은행(,가정폭력)강사, 제주YWCA통합(.가정폭력)상담소 소장 등을 두루 거친 상담에 관한 베테랑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서귀포삼성여자고등학교 교사, 서귀포 남주고등학교 교사, 계성여자고등하교 교사 등 교육계에 몸을 담아수많은 제자를 배출했다.

저서로는 공저 개인상담사례집 시련이 끝난 아침’, 감성시집 그대 사랑처럼 그대 향기처럼등이 있다송남두 3대 이사장 취임식은 이달 25일 오후 3시 제주국제명상센터 본원에서 가질 예정이다.

한편, 제주국제명상센터는 위빠사나, 사마타, 요가명상과 상담 수행을 실천하는 명상교육원이다최초설립부터 16년 동안 이사장으로 운영을 맡아온 박태수 교수는 교육 분야 전문가로 전 제주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로 재직했으며 BBS제주 불교방송 '내생에 가장 행복한 순간 명상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