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주 / 남원읍

걷기는 인간이 하는 운동 중 가장 완벽에 가까운 운동으로 시간, 장소, 비용 문제에 구애받지 않으며 평소 운동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운동이다.

걷기운동 효과에 대해서 많은 분이 알고 계실 텐데 꾸준히 걷는 것만으로도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전신 근력을 강화시켜주고 고혈압 및 뇌졸중, 심장병 등 만성질환 발병률을 줄여 줄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향상 시켜준다.

그리고 평소보다 걸음걸이 속도를 올리고 긴 시간 동안 꾸준히 진행하면 체지방을 감소해 주면서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주는 운동이기도 하다.

그래서 많은 시민이 운동 부족 해소 및 체중 감량을 위하여 평상시에 걷는 것을 생활화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올해 서귀포시에서는 걷기만 했는데도 탐나는전을 매월 받을 수 있는 탐나는 걷기챌린지를 시행하고 있다.

자기 주도형 걷기 실천율을 높이기 위하여 모바일 앱(워크온)을 활용한 하루 7천보 걷기프로젝트를 2021년부터 추진해 왔는데, 올해는 시민 건강 걷기 활성화를 위하여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탐나는 걷기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탐나는 걷기챌린지 사업은 1개월 목표 걸음 수 21만 보(1일 만 보)를 달성하면 1만원을 탐나는전 카드에 충전 받을 수 있으며 1개월 걷기 챌린지 10회 이상 달성하게 되면 추가로 3만원을 더 받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1년간 365만보 이상 걷기 달성자 중 20명을 추첨하여 탐나는전 10만원을 지급하는 도전 걷기왕이벤트와 분기별 63만보 미달된 참여자(60만보~63만보 미만)를 대상으로 분기별 150명씩 추첨해 탐나는전 1만원을 지급하는 아차상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걷기만 해도 탐나는전을 받을 기회가 생겼으니 올 한해 일상 속 걷기를 생활화하여 건강도 챙기고 탐나는전도 쏠쏠하게 받아보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