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예비후보는 5, 제주문화예술재단과 제주특별자치도 등이 추진한 서귀포 혁신도시 대상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 선정에 대해 선정된 혁신도시 사업이 확산하는 것과 함께 서귀포시 골목골목 구석구석 문화로 꽃피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공모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역 수요와 특성을 반영한 문화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문화향유를 증진하고자 진행하는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지원사업으로 서귀포시 혁신도시 대상사업은 국비 7억원 등 총 11억원이 투입된다.

혁신, 예술로 완성하는 서귀포를 주제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예술과 기술 융합의 미래형 예술축제 서귀포 아시아 뮤직 페스티벌 서귀포 난장(거리예술제) 등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위 예비후보는혁신도시 주민들을 위한 실질적인 문화활력사업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이번 선정을 계기로 혁신도시와 함께 서귀포시 원도심에도 구석 골목골목 주민참여형 문화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위성곤 예비후보는 또 서귀포시는 105개 마을의 노지문화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하는 2023 올해의 문화도시에 선정된 바 있으며, 이제는 한 단계 도약을 위한 정책이 필요하다관련 기관단체와 협의를 통해 문화예술 융복합 시대에 맞게 서귀포지역 내 문화예술특구로 지정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