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4일 관련 부서가 다수이고 다양한 법률의 적용을 받거나 전문성이 요구되는 복합민원에 대해 사전상담 예약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복합민원 사전상담 예약제는 본 민원서류를 제출하기 전에 관련 부서가 함께 모여 구비서류와 이행 절차 등에 대해 사전 상담을 진행해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게 된다.
예약신청은 △전화(760-2102) △종합민원실 방문 △우편 발송(서귀포시 중앙로 105, 종합민원실)을 통하면 된다.
서귀포시는 민원처리 담당자들과 일정을 조율해 최종 상담 일정을 민원인에게 안내하고 담당자들은 민원 내용을 사전에 검토해 내실 있는 민원 상담을 진행한다.
자세한 문의는 서귀포시 종합민원실(760-2102)로 하면 된다.
이와 관련 김순희 종합민원실장은 “복합민원 사전 상담 예약제를 활용하면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이 줄어들 뿐아니라 민원처리 기간도 단축될 것”이라며 “4월부터 온라인 예약신청을 확대하는 등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 맞춤형 민원서비스 발굴 추진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