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아 위성곤캠프 여성대변인
이시아 위성곤캠프 여성대변인

22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예비후보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관련 정책논평을 냈다.

선거대책위원회 이시아 여성대변인은 위성곤 후보와 함께 성별 임금 격차 문제를 비롯해 우리 일터와 삶터에서 여성이라는 이유로 자행되는 각종 차별을 철폐하는 데 앞장서 가겠다고 밝혔다.

이시아 대변인은 제주는 근로기준법의 사각지대인 5인 미만 사업체에서 근무하는 여성 노동자 비율이 26.3%로 전국에서 가장 높을 뿐만 아니라, 이 가운데 비정규직은 67%에 이르며, 월평균 임금은 남성 임금의 70%에 그치는 등 매우 열악한 근로환경에 처해 있다면서 이를 개선하기 위해 위성곤 후보는 △임금격차 해소 등을 위한 (가칭)‘여성의 근로환경 개선법제정 △돌봄 공공성 강화 및 돌봄 노동자 처우개선 △여성폭력 방지 및 피해자 지원 예산 복원 등 여성 친화적 핵심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위 예비후보는 여성가족부 폐지에 나선 윤석열 정부가 올해 예산에서 여성폭력 방지 및 피해자 지원 예산을 100억 넘게 삭감하는 등 여성을 홀대해 왔다고 지적하며 “22대 국회에서 관련 예산 복원과 임금 격차 해소는 물론 그동안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여성 농업인 지위 향상 등 여성 인권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