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 제주 유치 캠페인 등 전개

발대식 모습.
발대식 모습.

서귀포시는 지난 16일 서귀포시 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청소년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동아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서귀포시 청소년수련관을 이끌어갈 제20기 청소년운영위원 15명을 대상으로 위촉장을 수여하고 9개 청소년동아리 인준장 수여식을 함께 진행했다.

20기 청소년운영위원들은 관내 중고등학교(중등 11, 고등 4) 학생들로 앞으로 1년 동안 시수련관 시설환경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통해 청소년 정책에 직접 참여하고 역량강화 및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시수련관 청소년동아리는 댄스, 전통타악, 오카리나, 음악줄넘기, 음악밴드, 환경봉사, 과학분야 등 초··고등학생이 참여하는 9개 동아리로 구성된다.

위촉식 이후에는 2025 APEC 제주 유치를 염원하는 캠페인과 4·3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고 기관장과의 간담회를 진행해 청소년 수련시설 모니터링 의견을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에는 이홍인(대기고 1학년), 부위원장 김동하(대신중 3학년), 허지승(대신중 3학년) 등이 선출됐다.

이홍인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자발적이고 주도적으로 활동에 참여하여 청소년의 권리 신장과 지역사회 변화에도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와 관련 오은정 여성과족과장은 청소년들이 자율적 참여 활동을 통해 차세대 리더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