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형 / 서귀포시 도시계획팀장

2023년을 마무리 하며 재야의 종소리가 들린지 엊그제 같은데 2024년 새해가 밝은지 벌써 두달이 훌쩍 지나버렸다. 

새해를 맞이하며 우리는 항상 새해 소망을 이야기 한다. 건강을 위해 운동을 시작하는걸 새해목표로 삼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어떤 운동을 할까 고민하는 시민에게 수영을 추천하고 싶다. 

수영은 전신 유산소성 운동이다. 심폐지구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이며, 혈관, 혈액 등의 순환기능을 증진시켜 호흡능력을 향상시키고 산소섭취능력을 높여주는 운동으로 잘 알려졌다.

제주혁신도시내 복합혁신센터(서호동)에는 50m 레인 8개와 유아풀장이 설치되어 있는 수영장이 있다. 작년부터 운영을 시작해 한해동안 15만여명이 이용했다. 평일(매주 화는 휴무)에는 오전 6시에서부터 오후 9시까지, 주말 또는 공휴일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어르신, 어린이, 초급자 등을 위한 강습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다.

올해부터는 작년 한해 운영하면서 미흡했던 사항과 이용객 건의사항 등을 반영하기 위해 수영강습 프로그램을 14개에서 20개로 확대했다. 프로그램당 참여 인원도 20명에서 25명으로 늘렸다. 

작년 8월 한시적 운영했던 유아풀장은 수요가 있는 주말을 이용해 운영하는 등의 변화를 주려고 계획하고 있다. 유아풀장에서 수영을 시작한 새싹이 제2의 박태환으로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도 해본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