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건강한 노후에 필수적인 구강건강 관리 지원

서귀포시청 전경.
서귀포시청 전경.

서귀포보건소(소장 현승호)는 관할 동지역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들 대상으로 잇몸병(치주질환) 예방을 위해 스케일링 및 불소도포 사업을 오는 10월까지 무료로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잇몸병(치주질환)으로 치아가 상실되면 음식을 골고루 먹을 수 없게 돼 영양 불균형이 올 수 있고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예방을 위해 잇몸 관리가 정말 중요하다.

스케일링을 희망하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방문이나 전화로 사전에 상담을 통해 일정을 예약한 후 보건소를 방문해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심장질환이나 간염보균자 등 전신질환이 있거나 아스피린과 같은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어르신은 사전에 진료 받는 병·의원에서 의사와 상담 후에 스케일링을 진행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어르신들의 구강건강관리를 위해 경로당, 노인복지관,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올바른 틀니와 임플란트 관리, 구강건조증 완화방법 등 다양한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스케일링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보건소 구강보건실(760-6054)로 문의하면 된다.

강성택 보건행정과장은 구강건강은 건강한 삶과 직결되며 지속적인 관리를 통한 구강질환 예방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잇몸질환 예방과 치아기능 회복에 도움을 줘 건강한 노후 생활을 보내기 위해 무료 스케일링을 꼭 받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