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을 위해 도교육청이 맞춤형 교육에 나선다.

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6일 도내 9직업계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NCS 기반 직무 중심 채용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 향상을 위해 325일과 26일 양일간 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에서 2024년 공기업 채용 기초 NCS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NCS 공기업 아카데미는 직업계고(9)에서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추천받아 30여 명의 학생으로 반을 편성했고, 학교의 수요가 많아 44일과 52차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생들이 혼자서 공부하기 어려운 수리 능력, 제해결 능력, 의사소통 능력, 자원관리 능력 주요 문제 구성 원리 및 심 문제 분석 등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또한 다년간 공기업 채용 교육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 강사를 초빙해 공기업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시작으로 많은 공기합격생을 배출했기업 합격 노하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기업 합격 전략을 학생들에게 전수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반기에 추가적으로 NCS 심화 아카데미를 운영해 학생들이 꾸준히 공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함과 동시에 안정적인 취업처를 찾아가는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준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