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후보는 29일 정책 보도자료를 통해 “스마트 신기술을 적용한 보행 안전길을 구축하고, 어린이 보호구역과 통학로에 열선을 설치해 스쿨존 안전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위 후보는 “아이들이 휴대전화를 보며 횡단보도를 건너다 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많다“며 “어린이 통학로 주변 횡단보도에 전파를 차단하는 기술 등을 적용함으로써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널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추운 겨울에 도로가 얼어 아이들이 등ㆍ하교 시 넘어짐 등의 위험이 있다. 특히 언덕길 경우에는 더욱 위험한 만큼 통학로에 열선을 설치해 안전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위 후보는 “그동안 국회에서 보도가 설치되지 않은 통학로 실태를 파악과 관계 기관의 적극 협의 등 어린이 통학로 주변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적극 노력해왔다”고 강조하며 “그 결과 서호초등학교 주변 신호등 설치, 보성초등학교 보행로 확보 등 어린이 교통안전 예산을 꾸준히 확보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어린이 통학 안전을 위한 정책을 지속 발굴하고, 관련 예산을 대폭 확보하겠다” 며 “국회에서 어린이 안전에 큰 관심을 가지고 활동해 온 만큼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달라”고 피력했다. 

한편, 위 후보는 이날 오전 동홍초등학교 앞 통학로에서 교통 봉사를 하며 어린이 안전 통학로 확보를 위한 의견을 청취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