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은 지난 27일 서귀포시청 별관 셋마당에서 2024년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 첫 실무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은 서귀포시,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이 협력해 지역 내 교육공동체를 구축하고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지난 2월 구성된 실무협의회는 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30개 협력사업의 체계적인 관리를 도모하기 위해 과제별 담당자 22명으로 구성했다.

이날 개최된 실무협의회 회의에서는 4대 협력분야 30개 과제를 각 기관 별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건강을 위해서 신체건강과 함께 어린이 건강교실, 학부모 영양교육 등 식습관 개선의 중요성에 대한 논의를 하고, ‘맞춤교육으로 교육과정에 서귀포시가 참여하는 교육과정 연계 프로젝트에 대한 제안과 다문화 가정을 위한 지원사업 등이 다루어졌다. 그리고 진로교육은 청소년 진로축제 꿈을 Job개최 참여와 직업 현장 체험이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중요하다는 인식을 공유하고, ‘생태환경으로 자연환경의 가치를 알고 숲을 통한 마음건강 챙기기도 과제로 제시됐다.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 관계자는 실무협의회를 통해 각 기관 간 원활한 소통과 협업체계 구축으로 서귀포시 교육협력플랫폼 협력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은 물론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공동체가 될 것이며, 미래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