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5월 중 서귀포 관내 일대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오는 11일 서귀포시청소년어울림마당 제1회 드론레이싱대회가 천지학생체육관에서 열린다. 서귀포시 주최, (사)YWCA(대표 김정미)·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강하자)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청소년 100여명이 참가해 초등부(저학년부, 고학년부), 중등부, 고등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경기 결과에 따라 각 부별로 순위별 시상(대상, 금상, 은상 등)도 진행된다.
드론레이싱은 드론 레이서들이 무인항공기인 드론을 활용해 좁은 공간이나 장애물 코스를 갖춘 트랙을 가장 빠르게 완주해내는 경기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오는 12일은 제26회 서귀포시청소년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가수 슬리피 축하공연과 청소년 꿈과 끼 경연대회를 진행해 도내 청소년 135명·31개 팀이 참가해 당일 사전 예선전을 치른 후 11개팀을 선발, 본선을 치르게 된다.
그리고 청소년의 달을 맞아 모범청소년 및 유공자 표창을 전수한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서귀포시장상 총 16명 수상 △모범 청소년(6명) 강세림(법환청소년문화의집), 강예나(대정청소년수련관), 고가연(표선청소년문화의집), 김이룸(중문청소년문화의집), 양승진(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 양혁재(하효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육성 유공자 (10명) 김희선(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오상돈(송산동), 이원숙(정방동), 이종휴(송산동), 고아라(대정청소년수련관), 박상희(예래청소년문화의집), 성영은(신산방과후아카데미), 송은지(성문화센터), 이경순(서귀포시수련관방과후아카데미), 최윤정(송산청소년문화의집)
△오는 20일 제52회 성년의 날 기념행사는 표선면 소재 정의향교에서 올해 성년이 되는 청소년(2005년 출생자)이 참석해 전통성년례를 개최한다.
오은정 여성가족과 과장은 “청소년은 우리 사회의 미래이자 중요한 구성원이다. 청소년의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재능을 개발하고 밝고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