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가 그동안 걸어온 평생학습의 발자취를 아카이브로 남긴다.

서귀포시는 평생학습의 성과 확산과 시민의 배움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서귀포시 평생학습 활동과 사례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기록관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온라인 기록관은 한 해 동안의 평생학습 활동과 사례 등을 정리해 매년 발간하고 있는 평생학습관 소식지를 기반으로 서귀포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한다.

온라인 기록관에는 2005년부터 현재까지의 평생학습관 교육 프로그램 활동사진 및 수기 등의 정보를 담았다.

온라인 기록관은 시민 누구나 언제든지 서귀포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edu.seogwipo.go.kr/life/news/history.htm) 에서 열람할 수 있다.

한편, 서귀포시평생학습관은 2004년 평생학습센터 설치 및 운영조례제정을 기반으로 2005년 평생학습센터를 개관했다. 2007년 서귀포시평생학습센터로 명칭이 변경되며 지금까지 서귀포 시민들의 평생학습을 위한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동규 평생학습팀장은 온라인 기록관이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활동과 성과를 알리는 좋은 창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발간되는 평생학습 관련 자료를 지속적으로 수록해 온라인 기록관 운영으로 평생교육 활성화의 작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