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2024 전국 장애학생 직업기능경진대회 제주예선 개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도교육청 및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제주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서 ‘2024 전국 장애학생 직업기능경진대회 제주예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주예선에서는 특수학급 분과의 과학상자조립, 바리스타, 제품 포장 등 3종목이 실시됐으며, 4개교에서 총 7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제주예선에서 종목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은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2024 전국 장애학생 직업기능경진대회에 제주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한편, 전국 장애학생 직업기능경진대회는 다양한 직업 분야에 대한 장애학생들의 능력과 가능성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된다.

올해 열리는 2024 전국 장애학생 직업기능경진대회꿈을 향한 나의 도전, 세상을 바꾸는 힘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10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전국 장애학생 직업기능경진대회는 특수학교 분과, 특수학급 분과로 구분해 가죽공예 과학상자조립 바리스타 제품 포장 사무보조 외식 보조 등 6개의 종목으로 운영된다.

국윤학 특수교육담당자는 이번 제주예선 대회를 통해 발달장애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직업 기능 개발 및 향상할 기회가 되고, 나아가 장애학생들의 가능성과 능력 발휘로 사회 통합 및 장애 이해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