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교육원(원장 이유선)은 오는 7일 오전 10시 제주학생문화원에서 가치 언어와 문화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제17회 제주글로벌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주국제교육원은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키우고, 다문화 감수성을 높여 세계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축제를 마련했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외국 문화 공연 및 영어 뮤지컬이 이어지고 오후에는 사전 신청한 도내 초, , 고등학생들의 외국어 노래 공연, 외국어 낭독, 외국어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글로벌 축제의 모든 프로그램은 영어, 스페인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 여러 언어로 발표된다.

교육활동 나눔으로 원어민교사와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 체험과 다문화·외국어교육 활동 사례 전시 공간도 마련된다.

또한 읍·면 지역 학생 및 주민들도 참가할 수 있도록 동부, 서부, 서귀포 등 지역별 외국문화학습관에서도 별도 축제 행사를 마련한다.

이유선 제주국제교육원장은 이번 제주글로벌축제를 통해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체험하고 다름을 존중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국제적 역량과 다문화를 품는 축제 현장에서 교육 주체인 학생, 학부모, 교사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