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부터 31일까지 2025년 동계전지훈련 참가신청 접수
체육시설, 공영관광지 무료입장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

겨울 전지훈련지의 메카 서귀포시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동계 전지훈련 유치에 본격 돌입한다.

서귀포시는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2025년 동계전지훈련 참가 신청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서귀포시 동계전지훈련 참가 희망팀은 전지훈련 신청서를 서귀포시 체육진흥과로 전자공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에 서귀포시는 동계 전지훈련팀을 유치하기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운동지원 프로그램은 동계전지훈련팀의 선호도가 매우 높은 인센티브로 동계 기간 중 대한선수트레이너협회와의 협업으로 선수들의 운동 수행력을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축구, 농구 종목은 심판진 및 경기용품 지원 등을 통해 스토브리그를 확대 운영해 실전과 같은 훈련 효과로 경기력이 향상되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트레이닝센터를 포함한 모든 공공체육시설 무료사용, 전지훈련 상해보험 가입 및 공항 숙소 간 전지훈련팀 수송 버스 지원 등을 운영한다.

또한 격려물품 제공과 문화공연 및 각종 행사 정보 공유, 박물관 등 공영관광지 무료입장 지원을 통해 훈련 외 시간 활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서귀포시는 씨름 훈련장 모래 정비, 서귀포야구장 내야 및 마운드 정비, 축구장 잔디 보수, 전지훈련팀 전용 트레이닝센터 헬스장비 추가 구매 배치 등 훈련시설을 정비해 가용할 수 있는 훈련시설을 활용한 종목별 최대팀을 수용할 계획이다.

김철식 체육진흥과장은 경제적 파급효과가 높은 초··고학생 전지훈련팀 유치를 확대해 지역 상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속적인 체육시설 확충과 보강을 통해 다양한 종목 유치로국내 최고의 전지훈련지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