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중학교(교장 고성무)는 지난 14일 과학동아리 호모 사이언피테쿠스가‘2024제주과학창의대회(과학동아리 활동 발표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주융합과학연구원에서 지난달 28일 개최한 2024제주과학창의대회에서 중등부 12개 학교 중 발표회를 통해 서귀포중학교 과학동아리가 은상을 차지하게 됐다.

이번 발표회에서 지난 1년 동안 진행한 다양한 탐구활동과 봉사활동 등 과학적 호기심과 탐구 능력을 보여주어 수상을 하게 됐다.

탐구활동으로 세포 탐구, 적정기술 체험(항아리 냉장고 탐구), 습지 투어(물영아리), 현미경 영상 콘테스트 운영 및 전시회, 다양한 손 위생 방법에 따른 세균 제거 효과 비교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그리고 여름방학을 활용해 천체 망원경 구조 및 천체 탐구, 항공우주박물관 탐방 등 천문과 우주 관련 탐구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탐구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매월 재활원을 방문해 과학공작 활동 도우미 지원, 과학축전, 서귀포과학문화축전에서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 사회와 소통하는 봉사활동도 이어왔다.

고성무 교장은 과학탐구와 봉사활동을 통해 과학적 소통 능력을 키우고 나눔의 정신을 실천해 이번 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라며 앞으로도 과학에 대한 열정과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동아리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