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맛집>성산포항 입구 전라도 식당

▲ 서비스로 나오는 싱싱한 갈치회.
“갈치회는 무조건 서비스로 드려요”
 
성산포항 입구에 위치한 전라도 식당. 주 메뉴가 갈치요리와 고등어 요리로 싱싱한 갈치회가 무조건 서비스로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전라도 식당 대표인 강종수(49)·이정임(43) 부부는 전라도 여수 출신으로 13년 전부터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전라도 식당에는 은갈치조림고등어조림 쌈밥해물전골고등어회갈치국 등 메뉴가 다양하지만 은갈치조림을 손님들이 가장 많이 찾는다.
 
▲ 손님들이 가장 많이 찾는 갈치조림.
이유는 식당 바로 옆인 성산포항에서 나는 싱싱한 은갈치만을 사용하기 때문.
 
이정임 사장은 “은갈치 뿐만 아니라 모든 생선을 성산포항에서 나는 것을 사용하며, 밑반찬으로 사용하는 채소들도 대부분 성산읍 지역에서 생산되는 것을 사용한다”고 말한다.
 
전라도 식당의 메뉴는 대부분 제주도 전지역에 맛 볼 수 있는 메뉴이지만 고등어 조림은 전라도식을 고집하고 있고, 아이들을 위해 생선까스도 개발했다.
 
▲ 전라도 식당 이정임 사장.
이 사장은 “고등어조림 만큼은 전라도식을 고집하고 있다며 시래기를 이용해 조림을 한다”고 말한다.
 
이어 “모든 음식의 맛을 위해 손수 육수를 개발해 사용한다”며 “육수를 끓일 때 백년초 열매를 넣는 것이 특징”이라고 살짝 귀뜸한다.
 
이 사장은 “모든 음식을 할 때 정성을 쏟기 위해 노력한다”며 “첫째도 정성, 둘째도 정성, 정성이 모든 음식의 맛을 좌우한다”고 말한다.
 
문의=(064)782-7877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