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본부장 김인) 소속 서귀포시청출장소 (지점장 고우일)에서 직원의 기지로 보이스피싱을 예방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5일 낮 12시경 농협은행 서귀포시청출장소 고객인 조모씨(70대 여성)가 다급한 표정으로 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정기예금 등 다수의 통장을 해지하고 송금할 것을 요청했다.

이에 평소 보이스피싱에 대한 사고예방 교육을 받은 직원 손모 계장과 윤모 계장은 침착한 안내 및 경찰서 신고, 대포통장에 대한 지급정지 등을 실시함으로써 3000여만원의 고객피해를 사전에 예방했다.

확인 결과, 범인은 금융감독원을 사칭해 고객의 정보가 유출되었으니 모든 돈을 금감원 계좌로 보내면 다음날 다시 입금해주겠다며 보이스피싱을 시도한 내용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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