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협에서는 ‘12월 1일은 감귤데이, 나도♡제주도 고향사랑기부’이벤트를 진행했다.
제주농협에서는 ‘12월 1일은 감귤데이, 나도♡제주도 고향사랑기부’이벤트를 진행했다.

제주농협(본부장 윤재춘)과 제주특별자치도는 22농협중앙회 중앙본부 광장에서 위성곤 국회위원(더불어민주당), 제주농협 임직원 및 제주도청 관계자, 재경탐라협우회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121일은 감귤데이, 나도제주도 고향사랑기부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감귤데이를 맞아 겨울비타민 제주감귤 소비촉진과 함께 연말정산 시즌에 앞서 세액공제·답례품 혜택을 받는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농협중앙회 중앙본부 임직원 5,000여명을 대상으로 겨울비타민 제주감귤을 배부, 제주고향사랑기부 안내 리플렛 배부 및 동참을 독려했으며, 특히, 제주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텀블러, 돌하루방인형등 제주도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제주농협에서는 본부 부서별 제주고향사랑기부에 동참 임직원이 5명 이상일 경우 제주감귤을 무료로 배송하는 이벤트도 올해 말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제주농협은 이날 제주고향사랑기부 동참 이벤트에 이어 23~24일 청계광장에서 수도권 회사원 등을 대상으로, 29일에는 농협중앙회 서울지역본부에서 서울농협 임직원을 대상으로 제주고향사랑기부 동참 캠페인을 계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다.

윤재춘 본부장은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경제활성화, 세액공제 혜택, 답례품까지 13조의 제도인 만큼 많은 분들이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하길 바란다라며 마음의 고향 제주사랑기부 참여와 함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겨울비타민 제주감귤 사랑에도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농협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답례품 패키지 및 전용 포장상자 개발, 제주愛 고향사랑기부 대국민 공감캠페인 50, 고향사랑기부 상호교차 기탁 및 유명인 초청 기탁행사 등 제도 활성화를 통한 농산물 판로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감귤데이는겨울철(12) 1(1) 과일, 당도 12브릭스 이상 산도 1% 미만 고품질 감귤이라는 의미와 함께 명품감귤을 생산하겠다는 농가의 의지를 담아 매년 121일 열리며, 올해 8회를 맞이하는 감귤데이 행사는 서귀포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