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석건)은 지난 5일 예래2통 경로당에서 예래동 주민센터(동장 김승용) 복지환경팀, 서귀포시권역주거복지센터(센터장 고한철), 서귀포시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배황진), 서귀포시종합재가센터(센터장 송장희), 서귀포시보건소(소장 김명재)와 함께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는 예래동에서 거주하는 어르신 약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찾아가는 복지상담소운영을 통해 예래동 복지환경팀과 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복지 혜택 안내 및 상담을, 서귀포시노인보호전문기관은 노인학대 상담사업 안내 및 복지 서비스를, 서귀포시권역주거복지센터는 주거 복지 관련 정보를, 서귀포시종합재가센터는 맞춤형 돌봄 서비스 안내 및 상담을, 서귀포시보건소은 혈압 및 당뇨 체크를 통한 진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예래2통 노인회장(김봉두)많은 기관에서 찾아와 예래동 마을을 살펴봐주고 다양한 서비스를 회원들에게 제공해 주니 나를 포함한 모든 회원들이 만족해했다라며, “앞으로도 이런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운영되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통합복지하나로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찾아가는 복지 상담소는 앞으로도 유관기관들과 함께 복합적인 욕구에 맞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및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역을 돌아다닐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