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시민의 근린공원인 칠십리 시 공원 내 새롭게 마련된 복합문화공간 스페이스칠공을 연간 수시로 무료 대관한다.

서귀포시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전시, 공연, 강연 등 문화예술 향유 여건을 제공하고 지역 예술인 및 동아리 등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스페이스칠공(. 유토피아갤러리)을 올해부터 본격 개관했다.

올해 1월 연간 정기 대관 신청 모집 공고를 하고 잔여 기간에 대한 무료 대관 신청을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있다. 신청 기간은 731일까지이다.

신청 가능 대상은 △서귀포시(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 주관· 후원하는 전시 및 행사 △서귀포시(제주특별자치도)의 업무 위탁을 받아 추진하는 전시 및 행사 △행사 주관 기관 및 단체가 공익·문화예술진흥을 위해 추진하는 행사 등으로 공익성을 주목적으로 무료 대관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은 관련 서류 지참 후 서귀포문화예술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 공고 또는 문화예술과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 수시로 대관 접수 및 승인이 진행되고 있어 대관 신청 전, 서귀포시 문화예술과(064-760-2485) 또는 스페이스칠공(064-767-2557)으로 문의해 대관 잔여기간을 확인한 후 신청해야 한다.

한편, 스페이스칠공(SPACE:70)은 칠십리 공원의 ‘70’이라는 숫자로 서귀포의 지역성과 전통성을 시사하고 하나의 공간이지만 마치 70개의 공간처럼 시민들의 다양한 경험과 이야기가 있는 곳을 의미로 담았다.

건축면적 164.55, 높이 7m, 지상 2층 규모로 1층은 다목적 홀(158.40)로 운영하기 위한 기반 시설 및 비품들이 갖춰져 있어 전시, 공연, 강연, 교육 등이 가능하다. 2층은 스페이스칠공 시설 관리를 위한 사무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