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강하자) 청소년운영위원회 맑은세상(위원장 윤서빈)24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어서와~1일카페는 처음이지일일카페 행사를 ()서귀포YWCA 회관에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및 지역주민에게 청소년활동 알리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가 기획해 진행한 행사이다.

행사는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음료 제공과 동아리 공연, 청소년들의 활동 사진 및 작품 전시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또한, 청소년활동 알리기 캠페인으로 행사에 참석한 청소년, 지역주민들 200여 명을 대상으로 인지도 조사를 실시했다.

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운영위원회&동아리활동에 대해 알고 있나요?’라는 사전 조사 결과 알고 있다는 응답은 46.1%였고, 행사 후 사후 조사 결과에서는 알고 있다는 응답이 65.9%로 증가했다.

송유미 청소년지도사는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청소년활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많은 지역 주민이 참석해 청소년들의 노력과 열정을 지지해주면서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행사를 진행한 구은서 학생은 우리가 기획했던 대로 잘 진행되어서 만족스러웠고, 방문한 사람들에게 우리가 했던 활동들을 보여줌으로써 청소년활동에 대해 알려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좋았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