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당구연맹(회장 김 철)은 지난 3일 서귀포시 무한당구클럽에서 2024년 3쿠션 전도 왕중왕 동호인당구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위성곤 국회의원 △김대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김태문 서귀포시체육회장 △문기식 제주특별자치도당구연맹 부회장 △김정주 휴브리스 대표를 비롯해 도내 당구동호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전도 3쿠션 왕중왕 동호인 당구대회는 서귀포시와 서귀포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서귀포시당구연맹이 주관하는 대회다.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총 4회의 예선을 거친 도내 600여명의 당구동호인 중 최종 선발된 64명이 이번 왕중왕전에서 실력을 겨뤘다.
전도 3쿠션 왕중왕 동호인당구대회는 당구를 사랑하는 지역 사회 당구 문화발전과 도민 상호간 친선과 화합을 바탕으로 당구인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매년 개최해왔다.
대회에 참가한 한 동호회원은 “이번 대회가 단순한 경쟁을 넘어서 당구를 사랑하는 동호인들이 서로의 실력을 나누고, 우정을 다지는 소중한 대회로 자리매김하는 계기다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이런 대회가 지속적으로 이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김철 서귀포시당구연맹회장은 “당구의 생활화를 통해 당구에 대한 시민들의 의식전환과 당구인구가 확대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수상결과
△ 1위 : 제주시 해커당구동호회클럽 고보성
△ 2위 : 서귀포시 VIP당구동호회클럽 송문섭
△ 공동3위 : 제주시 제주당구동호회클럽 김기철
서귀포시 369당구동호회클럽 신문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