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025년 제주창업체험교육지원센터를 운영할 민간 위탁 기관 공개 모집에 나섰다.
제주창업체험교육지원센터는 도내 초, 중, 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원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도전(창업가) 정신, 문제해결력, 창의적 진로개발 역량 함양을 위한 학교 수업 및 활동 기반 창업체험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이와 관련해 창업체험교육 종합안내센터의 역할, 창업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 창업체험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네트워크 형성 및 지역협력체제 구축 등을 주요 과업으로 한다.
도교육청은 2025년 12월 31일까지 제주창업체험교육지원센터를 운영할 1개 기관을 모집한다.
공모 신청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제출 서류를 갖춰 도교육청 중등교육과 진로교육담당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누리집(뉴스/소식 > 새소식 > 공지사항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 공모를 통해 디지털 전환, 기후·생태 환경 변화 등에 따른 미래 사회의 불확실성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과 자신의 삶과 학습을 스스로 이끌어가는 주도성을 함양할 수 있는 창업체험교육 지원 체계가 강화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 사회 창업체험교육 전문 기관이 선정되어 창업체험교육을 활성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064-710-049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