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덕기념관(관장 김상훈, 이하 기념관)은 오는 11월 13일, 기념관 일대에서 ‘제1회 김만덕 나눔 큰 잔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7시까지 공식 개막행사, 도민참여 체험부스, 사랑의 쌀·떡·주먹밥·차·쿠키 등 음식 나눔 부스, 김만덕 오감 체험 전시, TV생방송, 라디오 공개방송,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개막 공식 행사는 오전 11시 30분부터 원희룡 지사와 신관홍 도의회 의장, 이석문 교육감, 양원찬·김문자·문영자 김만덕기념사업회 공동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관 앞마당 메인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 공식 행사에서는 ‘제1회 만덕문화대상 나눔공모전’ 시상식과 개막 떡 케이크 나눔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오후 12시 20분부터 동문로터리 광장에서 김만덕 사랑의 쌀 나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기념관 앞 광장 부스에서는 각종 체험프로그램과 먹거리 나눔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오후에는 라디오 특집 공개방송, 노래자랑, 축하공연(남현봉, 주미성, 뚜럼브러더스, 정재욱) 등 다채로운 공연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김상훈 관장은 “기념관과 함께 해주신 도민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나누는 행사로 준비한 만큼 많은 도민들과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잔치가 되었으면 한다.”며 “잔치 동안에 진행되는 각종 체험과 먹거리는 현장 접수가 가능하고, 무료로 제공되므로 많은 분들이 오셔서 부담 없이 즐기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1회 김만덕 나눔 큰 잔치’는 ‘2016년 지역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