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과정, 2주 과정 승마 교육 프로그램 진행

‘몰랑몰랑 아카데미’가에는 ‘몰랑몰랑 4일 완성’, ‘몰랑몰랑 2주 완성’ 프로그램이 있다.

말의 고장 남원읍 의귀리에서 승마 교육 프로그램 ‘몰랑몰랑 아카데미’가 시작된다.

(사)제주올레는 15일, 제주올레길 주민행복사업의 일환으로 의귀마을영농조합법인과 손을 잡고 ‘몰랑몰랑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몰(아래아 표기)은 말을 뜻하는 제주어이다. 그동안에 행해져 온 승마 교육 프로그램이 기술적인 것에 집중해 이뤄져 온 반면에 말의 특성에 대해 이해하고 말과 친해지는 시간 등을 프로그램에 포함시켜 말과 함께 교감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보드랍게 어루만져 힐링하는 승마 프로그램이 ‘몰랑몰랑 아카데미’라 할 수 있다.


대표 프로그램은 ‘몰랑몰랑 4일 완성’, ‘몰랑몰랑 2주 완성’이다. 이 과정을 모두 마치면 수료증이 발급되며, 승마의 꽃이라 불리는 외승에 나설 수 있다. 외승은 실내마장이 아닌 자연에서 말을 타는 것으로 총 10.5km의 코스. 편백나무숲, 비자나무숲 등을 지나는 평화로운 길이다.


승마를 접해보지 않은 초보자도 참여가 가능하며, 특히 2주 완성 프로그램의 경우, 1박 2일씩 2번만 제주를 찾아 하루 3시간씩만 배우면 이수할 수 있다. 그래서 반드시 제주에 거주하지 않는 여행객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숲에서 외승 즐기는 몰랑몰랑 아카데미 참가자들

몰랑몰랑 4일 완성과 2주 완성 가격은 50만원이며, 이외에도 강습 승마(1시간), 자유 승마(1시간) 등도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몰랑몰랑 아카데미를 찾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추억을 담아갈 수 있는 ‘몰랑몰랑 컬러링 체험’도 있다.

자작나무로 만든 말에 나만의 색깔을 칠해  열쇠고리나 마그넷 등 소품을 만들 수 있다. 또 의귀 초등학교 학생들이 그린 말 그림을 기본으로 디자인한 멀티두건과 배지 등 기념품도 판매한다. 세부내용은 옷귀마테마타운 홈페이지(www.otma.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문의: 옷귀마테마타운 070-4233-9777)


의귀마을영농조합법인 김기창 대표는 “몰랑몰랑 아카데미를 통해 승마라는 스포츠가 지역주민과 여행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옷귀마테마타운을 제주마 문화와 역사를 널리 알리는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