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서귀포시 SNS 서포터즈가 서귀포 곳곳의 현장을 찾아 찍은 사진.

서귀포시는 민간인들의 활동을 통한 보다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지난 2012년 7월에 출범한  ‘서귀포시 SNS 서포터즈’를 했다. 이는 서포터즈를 활용해 서귀포시 축제, 문화행사 등을 실시간으로 홍보․소통함으로써 서귀포시 브랜드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사업이다.

서귀포시 SNS서포터즈는 2012년 4월 공식 SNS계정(트위터, 페이스북)을 개설해 그해, 7월 서포터즈가 출범했다. 그리고 2015년 7월 서귀포시 SNS서포터즈 오픈 채널을 개설, 제1기부터 4기까지 총 151명의 서포터즈가 활동해 왔다.

그동안 ▲제주해녀 세계문화유산 등재 촉구 온라인 서명운동 전개 ▲제주해녀 페이스북 팬페이지 개설 운영 ▲ 서귀포탐방·행사 취재 및 홍보(서귀포 봄맞이축제, 가파도 청보리축제, 인구16만돌파 기념행사, 서귀포예술의전당 개관행사, 새연교콘서트, 국제감귤박람회, 제주 국제유채꽃 걷기대회, 하논분화구탐방, 치유의 숲 탐방, 친환경 전기버스 취재, 칠십리축제 등) 활동을 펴오고 있다.

현재 서귀포시청 1청사, 1층 로비에서 진행되고 있는 '제4시 서귀포시 SNS 서포터즈'의 활동 사진전을 관람하고 있는 방문객

올해는 서포터즈 출범 후 처음으로 서포터즈 활동 사진 전시를 진행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다.

제4기 서귀포시 SNS서포터즈(회장 문동진외 27명)가 SNS 매체인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밴드, 카페 등을 통해 활동한 사진을 전시해 서귀포시의 맛과 멋을 홍보하고 시정 주요시책과 축제 등을 소개한 사진전을 서귀포시청 1, 2청사에서 오는 12월 29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서귀포시는 ‘제5기 서귀포시 SNS서포터즈’를 모집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30명 내외로, 만18세 이상 SNS를 활용한 홍보활동에 적극적인 사람이면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은 2017년 1월 8일까지이며, 서귀포시 SNS서포터즈 홈페이지(hrrp://sns.seogwipo.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서포터즈 활동 시, 조건에 따라 온오프라인 활동을 봉사 실적으로 인정하며, 제5기 서포터즈 활동 시,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될 계획이다.

문의는 서귀포시청 정보화지원과 760-227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