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서귀포천문과학문화축전 내달 2일 개최

지난해 열린 천문과학축전 모습.

2017 서귀포천문과학문화축전’이 다음달 2일 오후 2시부터옛 탐라대학교 캠퍼스에 있는 서귀포천문과학문화관에서 열린다.

‘별자리와 함께하는 신나고 즐거운 생활과학 체험’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전은 서귀포시와 제주융합과학교육연구회(회장 정홍장)가 공동 주관하며, 어린이·청소년·도민 및 관광객들에게 과학적 탐구력과 사고력을 길러주고 가족·친구 모두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식전행사로 오르니톱터(무동력 비행기) 오래 날리기 대회가 진행되며, 과학퀴즈대회, 로켓 시범발사, 그리고 천체관측(야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밤 10시까지 진행된다.

다양한 체험 부스도 운영되는데, △황도 12궁 별자리 팔찌 △태양안경△공중부양 회전 지구본 △광섬유 조명등 △손잡이 진공청소기 △색 혼합 선풍기 △워터플라워 △석고방향제 △스테인드글라스 만화경 △투석기 △태양 및 별자리 관측 프로그램 등이 준비되어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과 자원봉사 학생에게는 창의적 체험활동 확인서, 자원봉사 활동 확인서 등이 주어진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과학 분야의 원리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청소년들은 과학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고, 학부모들에게는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학부모와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랐다.

문의)서귀포천문과학문화관(064-739-9701~2).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