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의 뜬금없는 발언이 핫하게 회자되고 있으나 국민들에게 공분을 사고 있다. 문재인 정부를 ‘법치주의 파괴 세력’이라 지칭했다니 국민들로 하여금 할 말을 잃게 만든 것이다. 나아가 문재인 대통령과 임종석 비서실장, 서훈 국정원장과 윤석렬 서울 중앙지검장 등을 법치파괴의 내란죄와 국가기밀누설죄 등으로 형사고발하라고 주장했다니 정상적인 발언인가 귀를 의심하게 한다. 새 정부가 이명박근혜 정권의 국정농단을 드러내고 ‘과거사위원회를 만들어서 적폐청산 활동을 하는 것이 위법행위다, 국헌을 문란하게 하는 행위기 때문에 형법상 내란죄를 적용해야 한다’니 어불성설도 유만부득이다.

임채정 전 국회의장은 CBS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를 통해 “문재인 정권의 적폐청산은 촛불의 요구 아닙니까? 촛불의 요구는 우리 국민의 요구고 우리 역사의 요구입니다. 이러한 엄정한 시대적 요구를 갖다가 온갖 되지도 않는 논리와 근거 없는 주장으로 이렇게 참 요설을 늘어놓는다는 것에 대해서 분개를 넘어서 어이가 없죠.”라고 발언했다. ‘요설(妖說)’이요 망언이라는 평가가 우세하다.

기득권 세력들의 단말마적 저항에 편승하는 무분별한 발언을 일삼는 이러한 인사를 국회의원으로 계속 활동하게 두어도 되는 것인가, 하는 의문이 꼬리를 문다. 여야간 견해 차이와 대립은 언제든지 있을 수 있다 하더라도 시대를 거스르고 역사적인 소명을 외면하는 무책임한 발언을 아무렇지도 않게 내뱉는 정치인에 대한 단죄는 반드시 필요한 일이다. 

제주 정가에도 말이 씨가 된 웃픈 사건이 터져 설왕설래 중이다. 인터넷 언론 ‘오마이뉴스(11월 21일)’를 통해 제기된 원희룡 제주지사의 전 비서실장에 의한 ‘제3자 금품수수 의혹’이 일파만파, 정치쟁점화되고 있는 것이다. ‘제주판 정경유착’이라 규정한 더불어민주당 도당은 검찰에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에 대해 바른정당 도당측은 ‘지방선거를 겨냥한 여론호도식 무책임한 정치공세’라 비난하면서 이를 철저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맞받아쳤다.

각 정당의 입장이 이렇게ㅔ 밝혀지고 있으며, 검찰 수사로 밝혀야 할 사안이라는 여론이 형성되고 있다. 금품수수 당사자들 모두가 지난 2014년 지방선거와 엮여진 관계성 안에서 이뤄진 사안인 까닭이다. 이는 선거 운동 과정과도 무관하지 않아 그 진실이 명백하게 밝혀져야 한다는 여론이다. 혹시나 도민들이 우려하는 것처럼 지방선거 후 논공행상 관행과 취업 특혜 의혹, 금품 수수 사례 등이 더 존재한다면 그러한 의혹은 말끔히 씻어내는 일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