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화, 수묵화, 설치미술, 조각, 퍼포먼스는 물론 음악까지 넘나드는 멀티 아티스트 김석환의 초대전이 6월 9일 시작하여 7월 15일까지 열린다.
자연과 영혼의 생명력을 매개하는 전천후 아티스트 김석환의 이번 전시 “ 기부& TAKE 전 ”은 매년 예술제 예산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퍼포먼스 예술제인 17회 제주국제실험예술제(JIEAF)의 후원기금 마련을 위한 나눔과 배품의 정신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전시에 출품할 전시작품은 찻잔을 테마로 한 그림을 비롯해 나무에 채색한 작품, 솟대를 활용한 조형물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작품 40여점이 전시, 판매 되며 수익금은 제주국제실험예술제에 기부한다.

한국 최고의 기타리스트 김광석이 6월, 서귀포를 찾는다.
서귀포의 대표적인 복합문화공간 서귀포문화빳데리충전소의 특별초청으로 기타연주 애호가들을 위해 13일 저녁 7시 30분에 열린다. 기타연주의 장인. 명인으로 불리는 그는 주현미, 장사익, 임동창, 이생강, 들국화 등 수많은 실력파 음악인들과 협연하였고 3000여곡의 앨범 작업에 세션으로 참여하였다.

1995년 창작연주음반 1집 앨범 “The Confession”을 시작으로  2집 “비밀”, 3집 “은하수”를 발표하며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기타리스트의 면모를 세상에 보여줬다.  4집 “구름위에서 놀다” 에서는 현대악기 '기타'와 고대악기 '비파'의 장점을 취해 거문고와 가야금 줄, 명주실로 새로운 악기 ‘비타’를 직접 개발,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선보이기도 했다. 일렉 기타와 어쿠스틱 기타의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블루스, 록, 재즈, 팝, 국악, 포크, 가요, 클래식, 헤비메탈 등 모든 음악의 장르를 가리지 않고, 전통 무용, 현대무용, 마임, 사물놀이 등 다양한 예술가들과도 활발한 협연을 해 오며, 김광석은 기타를 독특한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렸다.게스트로 시인이자 시노래 음악가인 천승현이 함께 한다.6월 23일(토). 7시 30분.
즉흥음악의 고수들이 서귀포에서 뭉친다
즉흥, 실험, 표현 발표회 ‘불가사리’ 초청공연 “라이브 네트워크 퍼포먼스”
불가사리는 2003년 2월 신촌 ‘러쉬’에서 시작 한 아방가르드, 즉흥, 실험 등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예술 활동을 하는 실험적인 음악을 중심으로 춤, 퍼포먼스 등 다국적,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의 정기 발표회로 지금까지 300회가 넘는 발표회를 가졌다
일본인 뮤지션 사토유키에의 제안으로 처음 시작되었으며 홍대 앞 실험공간 YOGIGA운영자 이한주와 함께 정기 비정기적으로 해외 뮤지션 기획공연과 협업공연, 발표회를 만들어가고 있다. 불가사리는 한국의 실험음악의 산실이자 젊은 실험음악가들을 양성하는 대표적인 발표의 무대이다.

 

6월 27(수). 8시
미친(美親)댄스 파티는 계속된다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이다.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진행되었던 ‘미친댄스파티’가 문화가 있는 날에 동참하기 위해 마지막 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지역민들과 이주민들의 친화 프로그램으로 시작된 미친댄스 파티는 4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작년부터는 올레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장에서 구입한 식음료나 먹을거리를 사오면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디제이 Lawwai(남아공), 다나, 타악연주자 권우근, 그룹 ‘사랑과 평화’의 창단멤버로 활동했던  섹소폰 연주자 이병기 가 참여한다.
문의- 064 738 –5855 / 010 5219 5952

[전시프로그램]
17회 제주국제실험예술제 기금마련 展
김석환 초대전 “기부 & TAKE ”
6월 9일~ 7월 15일.


[공연 프로그램]

최고의 기타리스트 김광석 초청공연 “은하수를 만나다”
6월 13(수). 7시 30분
게스트-천승현(가수,시인)
현매 15,000원 / 예매 10,000원

즉흥.실험.표현 발표회 ‘불가사리’ 초청공연
“ 라이브 네트워크 퍼포먼스”
6월 23일(토). 7시 30분
현매 15,000원 / 예매 10,000원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
미친댄스파티 “音. 酒. 歌. 舞”
6월 27일(수). 8시
현매 20,000원 / 올레시장에서 구입한 주류나 안주 지참시 무료
디제이- Lawwai(남아공), 다나,/ 타악- 권우근 / 섹소폰- 이병기

매공연 후 추첨을 통해 플레이케이팝 뮤지움 입장권 4매를 증정한다.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문화예술재단
협찬- 미오제주, 미도호스텔, 플레이케이팝 뮤지움, 올레시장, 海鮮樂 와사비, 우드스탁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