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실종 신고, 경찰 대대적 수색 벌였지만 11일 고산 해안에서 시신으로 발견

실종 신고된 여성의 시신이 고산리 해안에서 발견됐다.(사진은 장태욱 기자)

지난 8일 오후 3시경, 대정읍 신도포구에서 실종된 30대 중국동포 여성(김모씨)의 변사체가 11일, 한경면 고산리 소재 양식장 앞 갯바위에서 낚시객의 신고로 발견됐다고 서귀포경찰서가 밝혔다. 서귀포경찰서는 지문확인 등을 통해 사체가 실종된 김 모 여성임을 확인했다.  발견 당시 사체는 옷이 벗겨진 상태였다.

서귀포경찰서는 사체 검안 결과, 부패가 진행 중이었고, 외견상 타살과 직접 관련지을 수 있는 외상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정확한 사인에 대해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부검 등을 통해 명확히 규명할 방침이다.

지난 8일, 46살 박 모 씨가 여자 친구인 36살 김 모씨가 실종됐다며 경찰에 신고했다. 박 씨와 김 씨는 모두 제주에 거주하는 중국 동포로, 8일 오전 서귀포시 대정읍 신도포구로 함께 낚시를 하러 와서 텐트 안에서 함께 술을 마셨다. 이 과정에서 금전 문제로 말다툼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 씨는 이후 잠이 들었다 네 시간 뒤 깨어나 보니 김 씨가 보이지 않아 경찰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경찰에서는 그동안 경찰 716명, 소방. 해경. 자율방범대 등 106명을 합해 822명의 수색인력이 실종 장소 주변에 대한 집중 수색을 벌였다. 수색에 헬기도 동원했지만 김 씨는 시신이 된 채로 발견됐다.

서귀포경찰서 관계자는 서귀포신문과의 통화에서 “신고한 박 씨와 숨진 김 씨가 동거자 관계였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그리고 여성의 사체가 옷이 벗겨진 채 발견된 것과 관련해 “바다에서 특히 밀물과 썰물이 강할 때는 옷이 벗겨지는 경우가 많다”고 밝혔다. 그리고 “12일 오후 부검이 예정됐다”라며 “부검 후에 사인이 밝혀질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