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전 11시 55분경 발생한 사고로 한 시간 가까이 정전, 인명피해는 없어

전복된 크레인(사진=장태욱 기자)
전복된 크레인(사진=장태욱 기자)

남원읍 위미2리 오피스텔 공사현장에서 크레인이 넘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크레인 붐대가 고압전선을 덮치면서 일대에 한 시간 가량 전기공급이 차단됐다.

남원읍 위미리 위미우체국 인근에 오피스텔 공사가 한창이다. 지난 2012년부터 공사가 시작된 이후 시행사가 바뀌며 우여곡절을 겪었다. 금년에는 D사가 내년 6월까지 지하 2, 지상 9, 연면적 8458.12규모로 오피스텔을 건립한다는 계획으로 건축허가를 얻었다.

그런데 3일 오전 1155분경, 공사현장 크레인 붐대가 넘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당시 크레인 기술자 두 명이 크레인 수리를 하고 있었다. 업체 관계자는 정확한 사고원인은 파악이 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넘어진 크레인 붕대는 일주도로변 고압전선과 벚나무 가로수를 덮쳤다. 충격으로 일대에 정전이 발생해, 주민들이 한 시간 가까이 불편을 겪었다. 세탁소를 운영하는 현아무개는 전기가 공급되지 않아 세탁기나 전기다리미를 사용할 수 없다며 불편을 호소했다. , 인근에서 서점을 운영하는 임아무개는 카드 단말기 작동이 안 되서 책값을 결제할 수 없다며 전기 공급이 재개될 때만 기다렸다.

전기 공급이 끊기자 SK텔레콤 관계자도 비상사태에 대비했다. 인근에 있는 기지국에 전기가 한 시간 이상 공급이 되지 않으면 기지국이 작동하지 않아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며, 비상발전기를 대기하겠다고 밝혔다.

업체의 비상조치로 사고 한 시간 만에 전기공급은 재개됐다.

한편 크레인이 넘어지는 상황에서도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크레인이 가로수를 덮치는 상황에서도 길가에 행인이 없어서, 대형 사고는 발생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