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관광인재 양성 프로그램 ‘서귀포 관광인재 육성사업 9기 교육생’ 모집

지난해 교육 수료식(사진=서귀포시관광협의회 제공)
지난해 교육 수료식(사진=서귀포시관광협의회 제공)

서귀포시관광협의회(회장 양광순)와 서귀포시는 지역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맞춤형 서귀포 관광인재 양성 프로그램 ‘서귀포 관광인재 육성사업 9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서귀포 관광인재 육성사업은 ‘창조형 미래인재 관광도슨트 육성사업’의 후속사업이다. 관광 전문성과 실무능력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민관 협치를 도모하고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지역 내 갈등 문제 해결과 다양한 양질의 관광 일자리 창출에 시민의 역할을 확대하고자 지역 맞춤형 방식으로 퍼실리테이터(공론장의 의사소통 촉진자) 양성과정이 포함됐다. 지역 관광산업 중심의 미래형 관광인재가 배출될 전망이다.

서귀포시관광협의회는 1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제주도내 주소를 둔 만 19세~49세의 관광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종사 또는 창업 및 취업을 준비하는 교육생 25명 내외로 모집한다.

80% 이상 출석한 교육생에겐 서귀포시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되고, 교육시간은 퍼실리테이터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시간으로 인정받는다.

신청은 서귀포시관광협의회를 방문하거나 협의회홈페이지(www.jejusta.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관광협의회(064-739-7201)로 문의하면 된다.

양광순 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지역내 문화관광 트랜드 창출을 위한 맞춤형 관광인재 양성을 위해 서귀포 관광인재 육성사업 9기 교육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며 “서귀포시가 글로벌 문화관광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도민 역량을 강화하고자 준비한 교육인 만큼 도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교육기간 : 2021년 6월 21일부터 8주간

□ 교육시간 : 월~목 14:00~17:00

□ 모집기간 : 2021년 6월 1일부터 11일까지

□ 모집대상 : 제주특별자치도에 거주하고 관광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종사 또는 창업 및 취업을 주비하는 만 19세~49세

□ 모집인원 : 25명 내외

□ 교육비 : 100,000원(자격증 응시비용 지원/식대 등)

□ 접수방법 : 서귀포시관광협의회 홈페이지(www.jejusta.or.kr), 이메일(sta4201@hanmail.net), 팩스(064-739-9201), 방문(제주월드컵경기장 2층 서귀포시관광협의회)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