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허용훈, 이하 센터)는 지역사회 내 장애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높이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제3회 장애인식개선 공모전을 개최한다.
'장애인식개선 공모전'은 글, 사진(영상) 2가지 분야로 진행되며, 작품 접수 기간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로 장애인식개선 자유주제에 관심이 있는 서귀포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전은 장애를 주제로 한 모든 내용이 가능하며 특히 △내가 전달하고 싶은 장애 관련 자유 주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 이야기 △ 장애인과 함께하는 일상 생활(직장, 친구, 여행, 가족)관련 등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내용을 글 또는 사진(영상)으로 작성하면 된다.
공모 방법은 센터 홈페이지(www.sdfsc.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우편, 이메일을 통하여 접수하면 된다.
허용훈 서귀포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은 “서귀포시장애인부모회(회장 박향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서귀포시유치원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오상수)의 후원을 받아서 공모전을 진행하는 만큼 공모전을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을 해소하고 장애 당사자를 존중하며, 차이가 다양성으로 수용되는 건강한 지역사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서귀포신문
sgp1996@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