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사랑미술관에서 나 톺아보기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자연사랑미술관에서 나 톺아보기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15일 오전 10시 표선면 가시리에 있는 자연사랑미술관(관장 서재철)에는 인근 초등학교에 다니는 10여명의 학생들이 모여 있었다. 이날 학생들은 나 톺아보기를 주제로 과거 흑백사진을 통해 시대상을 살펴보고, 현재와 차이를 이해하며 채색해보는 활동을 진행했다.

나 톺아보기는 제주문화예술재단 교육지원센터의 꿈다락문화예술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세상의 시선이 아닌 나의 시선으로 나다운 나를 오롯이 바라보고 이를 통해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성장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강사와 참여자간 소통이 필요한 이 프로그램은 사전에 신청한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429일부터 729일까지 나는 누구인가 나 기록하기 나 톺아보기 활동으로 구성됐다.

이날 참여한 한마음초등학교 4학년 양지혜 학생은 흑백사진을 보니까 과거에 있는 기분도 느껴졌고, 과거 사람들은 어떤 옷을 입었을까 상상하고 평소 좋아하는 색을 칠한 게 기억에 남는다다음에 진행하는 미술관 프로그램도 재미있을 것 같아 신청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본 프로그램을 운영한 서민정 문화기획자는 작년에 성인 대상으로 나를 알아가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 반응이 좋았다진짜 와 밖에 있을 때의 가 다르고 또 다른 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으로 변경해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미술관 관계자는 우리 미술관의 관장님이 좋은 사진을 많이 소장하고 있기 때문에 사진으로 나의 하루를 기록할 수도 있고, 사진을 통한 놀이 활동과 문화예술교육 등 다양한 연령층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미술관에서는 6월부터 11월까지 지역 맞춤형 노년문화활동인 해안마을 댕기멍 옛날포구 찾아보게 마씸을 운영중이며, 722~11월까지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꿈다락문화교실 벨롱탐정단, MSG 놀이터를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787-3110.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