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석건)과 중문동 주민센터(동장 김영범) 맞춤형복지팀, 예래동 주민센터(동장 김승용) 복지환경팀은 지난 23일 중문동 주민센터에서 통합복지하나로 통합사례회의를 실시했다.

통합복지하나로는 민관의 공동사례관리 활성화를 목표로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민관의 원스톱 복지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또한 지역 실정을 반영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상담과 정책 대상자에 대한 방문 상담을 강화하며, 민간자원의 서비스 중복, 누락을 방지하는 민관 협력 사업이다.

이번 통합사례회의에서는 복지사각지대에 노출된 취약가구를 위한 경제적 지원, 복지서비스 제공 등을 논의하며 취약가구가 지역에서 안전하게 자립해 갈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하고자 노력했다.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민관기관이 긴밀하게 소통하며 대상자의 문제에 대해서 면밀히 살피고 필요한 자원이나 서비스를 연계하는데 효과적으로 공유할 수 있었다. 또한 향후 활발한 통합사례회의를 위한 방안을 논의함으로서 지역네트워크를 더욱 단단하게 구축했다.

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석건)통합복지하나로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공공기관과 민간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함으로서 지역네트워크를 더욱 단단하게 구축할 수 있었다앞으로도 중문동예래동 주민센터와 협력하며 통합복지하나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